더쎈카드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

㈜헥토이노베이션(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고객 (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의 개인(신용)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신용정보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의 처리와 보호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웹 및 모바일 사이트 및 스마트폰 앱을 포함합니다.)에 수립・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을 바꿀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거나 변경할 때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내용을 알리고 있습니다. 본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은 더쎈카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하는 고객에 대하여 적용되며,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신용)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신용)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주요 개인(신용)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개인정보 - 이름, 생일, 성별, 휴대폰 번호 등 - 세부항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확인 고충사항 처리부서 - 세부항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확인
개인정보 보유기간 - 개인정보 항목별 보유 및 이용기간 등 - 세부항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확인 개인정보 처리위탁 - 위탁대상이 아닌 경우 어떤 개인정보도 업체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 세부항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확인
개인정보 제3자 제공 -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세부항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확인 파기 - 세부항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확인
가명정보 처리 - 통계분석 등의 목적으로 처리 개인정보 처리 목적 - 분석 서비스 제공 및 회원관리 - 맞춤 상품 추천, 광고 등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 설치 및 운영 - 이용자의 관심, 성향, 행태정보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추천서비스(광고 포함)를 제공 - 고객 서비스 이용 통계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 및 개발

제 1조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목적 및 항목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신용)정보를 다음과 같이 필수정보와 선택정보로 나누어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필수정보: 해당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정보     법적 근거: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1항4호(계약의 이행) 등 2. 선택정보: 보다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 수집하는 정보     법적 근거: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1항1호 (정보주체의 동의) 등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개인(신용)정보 처리목적과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처리목적 수집∙이용 항목 법적 근거 보유 및 이용기간
필수항목 공통 및 일반 - 본인확인, 연령확인 - 민원처리, 분쟁해결,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공통] - 서비스 관련 공지사항 전달, 고객 만족도 조사 - 서비스 개발 및 개선을 위한 서비스 이용현황 통계분석 및 활용 - 이용자에게 유용한 콘텐츠 제공 등 기존 서비스(배너 광고, 카드 추천 서비스 등 포함)을 더하여, 관심사, 인구통계학적 특성,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맞춤형UI 제공과 더쎈카드 서비스품질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분석, 맞춤형 리포트, AI기술 등을 결합한 신규 서비스 요소 발굴 및 제공 - 서비스 제공 대상자 선정 - 신규 서비스 이용 또는 본인인증 시, 보유정보를 이용한 입력 편의성 제공 [공통] - 사고조사, 보안정책 수립 [필수 서비스] 내카드 분석서비스 - 카드 정보분석 및 정보통합, 조회 서비스 제공 소비 통계 및 분석 - 소비현황, 실적관리, 혜택관리, 사용내역에 대한 PUSH알림 서비스 - 상품 추천 및 연계 서비스 카드찾기 - 소비 패턴에 따른 상품 추천 및 연계 서비스 - 이벤트 상품 추천 혜택찾기 - 카드/이벤트 혜택정보 조회 및 알림 - 최적의 결제방법 안내 쿠폰함 이름, 생년월일, 성별, 통신사, 휴대폰번호, 내/외국인 정보, CI(동일인 식별 연계정보), DI(중복가입확인정보), 고객식별값(더쎈카드 회원번호, 암호화된 고객번호 GA_no, Adjust_no) 더쎈카드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된 다양한 개인(신용)정보와 자동생성정보, 행태정보 등이 이용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권(마이데이터 서비스) 행사를 통해 수집 된 금융기관의 상품정보, 거래정보, 고객이 선택 또는 입력한 정보(가맹점, 사업자번호, 거래메모, 상품카테고리 등) 및 전송요구권 행사 이력 정보,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이 직접 입력한 보유 자산 정보 - 서비스 이용내역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고객의 관심, 흥미, 기호 성향, 요금청구, 결제내역, 이용정지/해지기록,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기기 정보(휴대폰 모델명, 휴대폰 고유ID, OS버전, 통신사, 푸쉬토큰, 휴대폰 기기고유번호), 시스템 파일정보(휴대폰 내 시스템 파일 또는 디렉터리의 생성시각 정보), 광고식별자 (ADID, GAID, IDFA, IDFV)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1항4호 (계약 이행) 1) 회원탈퇴 시 90일간 보관 후 파기 2) 제 2조의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까지
공통 및 일반 -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 부정이용 확인(쿠폰, 경품, 리워드 등 이벤트 중복 수령 방지 및 어뷰징) 등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DI(중복가입정보)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1항4호 (계약 이행) 1) 회원탈퇴 시 365일간 보관 후 파기 2) 제 2조의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까지
본인인증 - 본인인증 시 본인확인기관 등에 의한 별도 동의절차가 진행됩니다. 이름, 생년월일, 성별, 통신사, 휴대폰번호, 내/외국인 정보, CI(동일인 식별 연계정보), DI(중복가입확인정보)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1항4호 (계약 이행) 1) 회원탈퇴 시 90일간 보관 후 파기 2) 제 2조의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까지
카드 및 금융상품 서비스 정보 안내 - 이용자의 소비 행태에 맞는 상품•서비스에 관한 정보 안내(카드사 이벤트 등 광고 및 추천 포함) 및 광고 배너 운영 고객 통계 및 분석, 시장조사 및 상품•서비스 연구개발, 경품지급 이름, 휴대폰 번호, 통신사, 성별,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정보), 내/외국인정보, 고객이 직접 입력한 개인정보, 더쎈카드 앱 내 상품(서비스) 계약 및 거래 정보, 전송요구권(마이데이터 서비스) 행사를 통해 수집 된 금융기관의 상품정보, 거래정보, 고객이 선택 또는 입력한 정보(가맹점, 사업자번호, 거래메모, 상품카테고리 등) 및 전송요구권 행사 이력 정보,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이 직접 입력한 보유 자산 정보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1항4호 (계약 이행) 1) 회원탈퇴 시 90일간 보관 후 파기 2) 제 2조의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까지
필수항목(실시간 혜택 알림 서비스 이용자 한정) 실시간 혜택 알림 서비스 제공(앱 PUSH 제공) 이름, 고객식별값(더쎈카드 회원번호) 전송요구권(마이데이터 서비스) 행사를 통해 수집 된 금융기관의 상품정보, 거래정보, 고객이 선택 또는 입력한 정보(가맹점, 사업자번호, 거래메모, 상품카테고리 등) 및 전송요구권 행사 이력 정보,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이 직접 입력한 보유 자산 정보, 결제 승인 문자 또는 결제 승인 푸시 내용(사용구분[승인,취소], 할부정보[여/부, 할부개월], 사용일시, 사용금액, 사용처, 카드식별자[카드번호 마지막 네자리]) 개인정보 보호법 제 15조제1항1호 및 (정보주체의 동의) 1) 회원탈퇴 또는 동의철회 시 파기 2) 제 2조의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까지
필수항목(더쎈 리포트 서비스 이용자 한정) - 개인(신용)정보 및 보유한 카드의 활용정보 및 카드혜택금액에 기반한 더쎈 리포트 서비스 제공 - 유용한 카드 활용 정보(가명 처리 된 타 이용자들의 카드활용정보 및 평균 카드혜택금액을 포함) 제공, 월간 기록 집계 및 비교를 통해 본인의 카드 활용 평가 점수 제공 - 더쎈 리포트에 포함되는 통계자료 계산 - 비슷한 일반개인정보 및 카드활용정보를 가진 이용자들의 평균 카드혜택금액을 비교 데이터로 이용 및 분석 - 이용자들의 카드 활용 정보 및 더쎈 리포트 서비스 방문∙이용 기록의 분석 - 이용자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계학적 분석 - 서비스의 운영∙개선 및 새로운 서비스의 개발을 위한 분석 - 더쎈리포트 서비스 이용자로부터 분쟁∙민원 발생 시 대응 및 조치 - 이름, 성별, 연령대,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정보), 내/외국인정보, 기타 개인정보 - 서비스 이용관련 행태정보(접속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선호 및 관심 카드 정보 등) - 카드활용정보(카드 상품 정보, 가맹점, 결제금액, 거래일시 등 카드 거래 관련 정보 및 서비스 이용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 전송요구권(마이데이터 서비스) 행사를 통해 수집 된 금융기관의 상품정보, 거래정보, 고객이 선택 또는 입력한 정보(가맹점, 사업자번호, 거래메모, 상품카테고리 등) 및 전송요구권 행사 이력 정보 -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이 직접 입력한 보유 자산 정보 및 그 외 금융거래정보 - 카드혜택금액 개인정보 보호법 제 15조제1항1호(정보주체의 동의) 1) 회원탈퇴 또는 동의철회 시 파기 2) 제 2조의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까지
필수항목(이벤트 참여자 한정) 앱설치 안내 문자 발송, 이벤트 진행, 당첨자 선정 이름, 휴대폰번호 개인정보 보호법 제 15조제1항1호 (정보주체의 동의) 1) 회원탈퇴 시 90일간 보관 후 파기 2) 제 2조의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까지
필수항목(더쎈 커뮤니티 이용자 한정) - 개별 닉네임 설정을 통한 커뮤니티 활동 - 닉네임 중복 방지 닉네임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4호 1) 회원탈퇴 또는 동의철회 시 파기 2) 제 2의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까지
선택항목 앱 푸시 및 전자적 전송 매체(문자메시지, 알림톡, e-mail, 앱push 등)를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성 정보 전송 더쎈카드 또는 제휴사의 소식 / 새로운 기능 / 이벤트 / 할인 및 쿠폰, 혜택 / 광고 등 마케팅 / (개인 맞춤형) 서비스 안내 및 제공, 마케팅 서비스 연구 및 개선, 마케팅 서비스 개선 목적 통계 및 분석, 이벤트 응모 및 당첨자 선발,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 더쎈카드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된 다양한 개인(신용)정보와 자동생성정보, 행태정보 등이 이용될 수 있습니다. 가입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통신사, 휴대폰번호, 내/외국인 정보, CI(동일인 식별 연계정보), DI(중복가입확인정보), -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권(마이데이터 서비스) 행사를 통해 수집 된 금융기관의 상품정보, 거래정보, 고객이 선택 또는 입력한 정보(가맹점, 사업자번호, 거래메모, 상품카테고리 등) 및 전송요구권 행사 이력 정보,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이 직접 입력한 보유 자산 정보 서비스 이용내역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고객의 관심, 흥미, 기호 성향, 요금청구, 결제내역, 이용정지/해지기록,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기기 정보(휴대폰 모델명, 휴대폰 고유ID, OS버전, 통신사, 푸쉬토큰, 휴대폰 기기고유번호), 시스템 파일정보(휴대폰 내 시스템 파일 또는 디렉터리의 생성시각 정보), 광고식별자 (ADID, GAID, IDFA, IDFV)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1항1호 (정보주체의 동의) 1) 회원 탈퇴 시 또는 동의 철회시까지 2) 제 2조의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까지
선택항목 (맞춤형 서비스) (선택하신 분에 한하여) 처리 항목에 대한 분석을 통해 더쎈카드 또는 제휴사의 맞춤형 서비스(광고), 금융상품추천 및 알림 예시: 연령대에 맞는 신규 서비스 오픈 안내, 고객에게 적합한 서비스 및 광고, 금융상품 추천 이름, 생년월일, 성별, 통신사, 휴대폰번호, 내/외국인 정보, CI(동일인 식별 연계정보), DI(중복가입확인정보), 고객식별값(더쎈카드 회원번호, GA_no, Adjust_no) 더쎈카드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된 다양한 개인(신용)정보와 자동생성정보, 행태정보 등이 이용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권(마이데이터 서비스) 행사를 통해 수집 된 금융기관의 상품정보, 거래정보, 고객이 선택 또는 입력한 정보(가맹점, 사업자번호, 거래메모, 상품카테고리 등)및 전송요구권 행사 이력 정보,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이 직접 입력한 보유 자산 정보 서비스 이용내역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고객의 관심, 흥미, 기호 성향, 요금청구, 결제내역, 이용정지/해지기록,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기기 정보(휴대폰 모델명, 휴대폰 고유ID, OS버전, 통신사, 푸쉬토큰, 휴대폰 기기고유번호), 시스템 파일정보(휴대폰 내 시스템 파일 또는 디렉터리의 생성시각 정보), 광고식별자 (ADID, GAID, IDFA, IDFV)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1항1호 (정보주체의 동의) 1) 회원 탈퇴 시 또는 동의 철회시까지 2) 제 2조의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까지
③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하는 개인(신용)정보 회사는 본인신용정보관리업자로서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전송요구권을 행사하여 회사에 전송하는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합니다. 이용자가 전송요구 할 수 있는 정보에는 카드정보, 전자금융정보가 포함되며, 회사는 기술적 상황 등을 고려하여 이러한 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전송요구 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고, 이 중 이용자가 실제로 전송을 요구하여 회사에 전송되는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합니다.
전송요구 대상 개인(신용)정보 항목은 (상세보기) 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④ 개인(신용)정보 처리 목적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합니다.     가. 더쎈카드 서비스 제공 및 회원관리     나. 이용자 민원 처리     다. 개인(신용)정보 및 이용자가 수집 동의한 다양한 정보의 통합, 관리, 분석     라. 안전한 서비스 이용 환경 유지를 위한 부정이용자 확인, 방지     마. 서비스 이용 관련 내용 통지     바. (이용자가 수신동의한 경우) 마케팅 정보 제공     사. 서비스 개선, 업그레이드     아. 맞춤 상품 추천, 광고 등     자. 법령상 의무 준수를 위함 2. 회사는 수집한 회원 개인(신용)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제28조의2에 따라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처리하여 다음과 같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가명정보 처리/ 제3자제공/ 위탁 현황은 (상세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동의한 경우 회원간 유용한 정보 공유 등을 위하여 더쎈카드 앱 내 사전 동의를 받은 공간에 개인(신용)정보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당초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 이용자에게 불이익이 발생하는지,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이용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등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2조 개인(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개인(신용)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이용자가 개별 또는 전체 서비스 해지를 요청하거나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개인(신용)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국세기본법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분리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분리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근거법령 보존정보 보존기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제 3조 수집한 개인(신용)정보의 파기 절차

① 회사는 수집한 개인(신용)정보의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신용)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회사에 제공한 개인(신용)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하거나 파기합니다. 2. 파기기한: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 보유기간이 경과 시 삭제합니다. 다만, 타인의 개인(신용)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 회사는 지체없이 해당 이용자에게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 이용자 중 자신의 개인(신용)정보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소정의 절차를 거쳐 유관기간 혹은 관계기관에 그 내용이 제출될 수 있습니다. 3. 파기방법: 회사는 종이에 출력된 개인(신용)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신용)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보존 근거는 “제 2 조 개인(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항목에서 확인 가능

제 4조 개인(신용)정보 제 3자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해야 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제17조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의 경우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2. 개인(신용)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경우 3. 통계작성,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가명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통계작성에는 시장조사 등 상업적 목적의 통계작성을 포함하며, 연구에는 산업적 연구를 포함합니다.) 4. 정보집합물의 결합 목적으로 데이터전문기관에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당초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 이용자에게 불이익이 발생하는지,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신용)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이용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등을 고려하여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개인(신용)정보 제3자 제공현황(상세보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법령 규정 「개인정보 보호법」 제 15조 제 1항 제 2호(법률 규정 또는 법령 상 의무 준수), 제 3조(공공기관 소관 업무 수행), 제 5호(급박한 생명·신체·재산상 이익), 제 6호(개인정보처리자의 명백히 정당한 이익 달성), 제 7호(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한 필요)에 의거하여,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동의없이 개인(신용)정보를 관계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긴급상황 발생 시 개인(신용)정보 제 3자 제공 현황(상세보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5조 개인(신용)정보 처리 위탁

①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신용)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신용)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신용)정보 위탁업체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위탁 현황은(상세보기) 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 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신용)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6조 개인(신용)정보 자동 수집 장치(쿠키)의 운용 및 거부

① 쿠키의 사용 목적

1. 회사는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정보주체의 PC 또는 모바일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정보주체를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②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엣지(Edge):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고급> 회원이 원하는 수준으로 설정 (Internet Explorer11 버전 기준) ・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사파리(Safari):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제6-2조 행태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활용하여 개인을 식별 가능한 형태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이후 정보처리방법
서비스 이용내역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고객의 관심, 흥미, 기호 성향, 요금청구, 결제내역, 이용정지/해지기록,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기기 정보(휴대폰 모델명, 휴대폰 고유ID, OS버전, 통신사, 푸쉬토큰, 휴대폰 기기고유번호), 시스템 파일정보(휴대폰 내 시스템 파일 또는 디렉터리의 생성시각 정보), 광고식별자 (ADID, GAID, IDFA, IDFV) 회원의 서비스 이용시 자동수집 -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배너 광고, 카드 추천 서비스 등 포함) 제공 - 맞춤형UI 제공과 더쎈카드 서비스품질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분석, 맞춤형 리포트, AI기술 등을 결합한 신규 서비스 요소 발굴 및 제공 - 서비스 개발 및 개선을 위한 서비스 이용현황 통계분석 및 활용 회원탈퇴시 90일간 보관 또는 동의철회 시 파기
서비스 이용내역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고객의 관심, 흥미, 기호 성향, 요금청구, 결제내역, 이용정지/해지기록,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기기 정보(휴대폰 모델명, 휴대폰 고유ID, OS버전, 통신사, 푸쉬토큰, 휴대폰 기기고유번호), 시스템 파일정보(휴대폰 내 시스템 파일 또는 디렉터리의 생성시각 정보), 광고식별자 (ADID, GAID, IDFA, IDFV) 회원의 서비스 이용시 자동수집 앱 푸시 및 전자적 전송 매체(문자메시지, 알림톡, e-mail, 앱push 등)를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성 정보 전송 더쎈카드 또는 제휴사의 소식 / 새로운 기능 / 이벤트 / 할인 및 쿠폰, 혜택 / 광고 등 마케팅 / (개인 맞춤형) 서비스 안내 및 제공, 마케팅 서비스 연구 및 개선, 마케팅 서비스 개선 목적 통계 및 분석, 이벤트 응모 및 당첨자 선발,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 회원탈퇴 시 까지
③ 회사는 사용자가 웹사이트·앱을 방문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효과적인 서비스 이용과 맞춤형 광고 및 마케팅을 위해 쿠키 및 타사가 제공하는 SDK를 포함한 태그 등을 이용하고 있으며, 회사의 웹·앱으로부터 제3자가 수집해가는 행태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행태정보 제3자 수집 및 처리 현황은 (상세보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와 이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아래와 같은 트래킹 기술들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 Google Analytics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이용자가 당사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예를 들어, 이용자의 기기정보, 방문한 서비스의 세부 정보와 서비스를 방문한 총 횟수를 수집합니다. ● Google Tag Manager 당사는 이용자 행동, 트래픽 분석 및 마케팅 최적화를 추적하기 위해 Google Tag Manager를 사용합니다. ● ADJUST ADJUST를 사용하여 이용자가 당사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예를 들어, 이용자의 기기정보, 방문한 서비스의 세부 정보와 서비스를 방문한 총 횟수를 수집합니다. ⑤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합니다. 회원은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단말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1) (안드로이드) ①설정 → ②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③개인정보 보호 → ④기타 개인정보 설정 → ⑤광고 → ⑥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아이폰) ①설정 → ②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③추적 → ④앱 추적 허용 해제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은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⑨ 회원은 아래의 제10조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원의 권리

①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신용)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신용)정보 열람 요구     나.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다. 삭제 요구     라.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더쎈카드 앱 > 메뉴 > 내정보’에서 개인정보를 직접 조회·수정하거나 ‘1:1문의”를 통해 열람·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더쎈카드 앱> 메뉴> 1:1문의’를 통해 자동화된 결정의 거부 및 설명 요구가 가능합니다.

3. 회원이 개인(신용)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회원이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를 요구할 권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및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자동화된 결정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에 대해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았거나, 계약 등을 통해 미리 알린 경우, 법률에 명확히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는 인정되지 않으며 설명 및 검토 요구만 가능합니다. 또한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설명 요구는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권리 행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9. 회원은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회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신용)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0. 회사는 권리 행사 및 회원의 권리 행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아래의 제10조의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를 통해 노력하겠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0조의2에 따라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해당 회원에게 주기적으로(연 1회 이상) 통지합니다.

제 8조 개인(신용)정보 제공 철회

① 서비스 가입을 통한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귀하는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더쎈카드 앱의 『메뉴』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면 개인(신용)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즉시 동의 철회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신용)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으면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9조 개인(신용)정보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신용)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 통제 시스템 설치, 개인(신용)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⑤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 접근 통제

제 10조 개인(신용)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 연락처

① 회사는 개인(신용)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신용)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구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신용정보관리 보호인 개인신용정보 열람 청구, 개인신용정보 관련 고충처리 담당부서 및 고충처리 부서
성명 박철광 장세웅
직위 CPO / CISO 실장
소속부서 기술연구소 소비자보호실
이메일 Innovation.privacy@hecto.co.kr cs@thessencard.co.kr
전화번호 02-929-0022 평일 : 09:00~18:00(주말, 공휴일 휴무) 02-1599-1874 평일 : 09:00~18:00(주말, 공휴일 휴무)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 (국번없이)1301 (http://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http://ecrm.cyber.go.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http://kopico.go.kr)

제 11조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09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24년 12월 31일 시행일자 : 2025년 01월 07일 2024.11.08 ~ 2025.01.06 2024.10.08 ~ 2024.11.07 2024.09.10 ~ 2024.10.07 2024.07.10 ~ 2024.09.09 2024.01.01 ~ 2024.07.09 2023.11.21 ~ 2023.12.31 2023.10.26 ~ 2023.11.20 2023.08.31 ~ 2023.10.25 2023.07.31 ~ 2023.08.30 2023.06.20 ~ 2023.07.30 2023.05.03 ~ 2023.06.26 2022.12.12 ~ 2023.05.02 2022.11.16 ~ 2022.12.11 2022.10.12 ~ 2022.11.15 2022.08.04 ~ 2022.10.11 2022.06.29 ~ 2022.08.03 2022.05.16 ~ 2022.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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